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원전과 기원후의 기준 예수 그리스도
    Bible 2023. 12. 25. 00:00

    기원전(BC)과 기원후(AD)는 날짜를 나타내는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그 기준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중심으로 한다.

    기원전 (Before Christ, BC):

    기원전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전을 나타낸다. '기원전'은 예수의 출생 이전의 연도를 의미하며, 연도가 감소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500 BC는 기원전 500년을 나타낸다. 여기서 'Before Christ'는 그리스도의 탄생 이전을 의미한다.

    기원후 (Anno Domini, AD):

    기원후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이후를 나타낸다. '기원후'는 'Anno Domini'의 약어로, 라틴어로 '주의 해'를 의미하며 현재 시기에서 미래로 연도가 증가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AD 500은 기원후 500년을 나타낸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구약성경의 예언을 이루어내며 기독교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역사적인 전환점이다. 구약성경에서 하나님은 인류를 죄로부터 구속하고 하나님과의 깨어진 관계를 회복할 구세주를 보내겠다고 약속하셨다. 이 메시아 예언은 수 세기 동안 유대인들의 간절한 기대 속에 자리잡았다.

    예수 그리스도가 태어났을 때, 그분은 이러한 예언을 성취하고 기다려온 메시아로 자신을 나타내셨다. 예수님의 탄생은 그의 삶, 가르침, 죽음, 부활을 통해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인류는 죄를 사하고 하나님과의 화해를 경험하며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자 구원의 유일한 길이다. 그의 탄생, 삶, 가르침, 죽음, 부활은 신앙의 중심이다.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그를 믿는 모든 이들에게 은혜와 구원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음을 알리는 중요한 사건이다.

     

    갈라디아서 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갈라디아서 4:4-5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그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가르침을 담고 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이 적절한 때에 그의 아들 예수를 세상에 보내셨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하나님은 예수를 여자로부터 나게 하여 율법 아래에서 태어나게 하셨다. 이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사람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써는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는 의도가 있다.

    이 구절은 율법 아래에서 살던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에 나오신 것을 설명한다. 율법은 죄와 허물을 드러내는 역할을 하였지만, 예수 그리스도는 율법의 통과를 통해 우리의 죄를 속량하고 구원의 길을 열어 주셨다. 믿음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면,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아들의 명분을 얻을 수 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의 구원 계획과 예수 그리스도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진리를 전달한다. 율법 아래에서 살던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과 은혜를 통해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이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하나님의 자녀로서 받아들여지고, 영원한 명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구약의 예언을 성취하고 하나님과 인류 사이에 새로운 언약을 세웠기에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탄생과 삶, 죽음, 부활을 통해 인류의 죄를 위한 궁극적인 희생 제물이 되어 그를 믿는 모든 이에게 구원과 영생을 주셨다.

     

     

    Thank you for coming

     

    'Bi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도의 승귀의 신분  (2) 2023.12.29
    그리스도의 비하의 신분  (0) 2023.12.28
    그리스도의 본성  (2) 2023.12.27
    그리스도의 이름  (1) 2023.12.26
    성탄절의 유래와 전통  (2) 2023.12.24
Designed by Tistory.